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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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고객모니터요원 제도는 울산광역시 도시공사가 시행하는 각종 사업 및 서비스 제공에 있어 불편하거나 개선되어야 할 점, 좋은 점과 만족된 부분 등에 대한 의견을 고객모니터링을 통해 알아보고 그 결과를 경영절반에 반영하는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제도입니다.

모니터요원 제도 운영 개요

  • 모집기간 : 공사가 지정한 기간
  • 활동기간 : 위촉일로부터 2년

모니터요원 활동 내용

  • 공사에서 시행하는 각종 친절도조사 요원으로 참여
  • 고객의견 반영이 요구되는 각종 설문조사 및 모니터링 참여
  • 직원 친절․불친절 사례 제보
  • 지정과제 수행 : 연1회 정도 부여되는 지정과제 수행
  • 공사 경영전반 및 고객만족정책에 대한 자유의견 제출

활동 인센티브

  • 조사참여 및 제보 1회당 소정의 활동비 지급
  • 선정된 모니터요원 전원에게 공사 기념품 지급
  • 연말 우수모니터요원 선정 및 포상

조사참여 및 모니터의견 작성시 유의사항

  • 친절도 및 만족도 조사참여시 개인적 감정이 배제된 객관적 시각으로 참여
  • 개인의 관점이 아닌 ‘울산시민’을 대변한다는 의식을 가지고 의견 작성
  • 문제점에 대한 개선의견 제시의 경우,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실천방안을 제시
  • 부적절한 의견
    • 구체적이지 않고 포괄적인 막연한 문제 제기
    • 이미 신문이나 뉴스 등을 통해 여론이 형성되어 다수가 알고 있는 문제
    • 개인 및 집단의 민원내용
    • 우리 공사 업무가 아닌 타기관 업무와 관련된 내용

VOC홈페이지 이용안내

  • 공지사항 또는 질문과 답변 게시판
    • 공지사항 : 친절도 및 만족도조사 등 각종 조사일정, 지정과제 게시
    • 활동사항 : 사례 제보, 과제 수행, 의견제시, 조사결과 제출 등
  • 칭찬합니다 게시판
    • 각종 조사 외에 평소 친절하여 칭찬하고 싶은 직원 성명, 사례 등을 작성